2017년 7월 1일 토요일

교육학 영재교육의 역사와 방법, 문제점과 해결방안

교육학 영재교육의 역사와 방법, 문제점과 해결방안
[교육학] 영재교욱의 역사와 방벛, 문제점과 해결방안.pptx


목차
1.영재교육의 정의
2.영재교육의 역사
3.영재교육의 방법
4.영재교육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5.토론 주제


본문
천재와 신동
천재
하늘이 내린 재능이라고 할 정도로 극도로 뛰어난 능력을 타고나 인류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창조적 업적을 낸 사람
Ex> 모차르트, 미켈란젤로, 아인슈타인

신동
어른의 수준에 버금가는 재능을 발휘하거나 오히려 더 뛰어난 재능을 보이는 10세 이전의 아이
성인이 되어 창조적 업적을 남김으로써 천재로 불리는 경우도 있고 특별한 업적 없이 신동으로만 불리는 사람도 있다.
Ex> 장영주 (6세에 조를 바꿔 바이올린 연주), 조지-차알스 형제 (각각 9세, 6세에 태양력을 계산)






키워드
영재, 교육, 해결방안, nbsp, 창조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