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1. 회사소개 2. 연혁 3. 도요타의 성공전략 (1) 도요타의 기본이념 (2) 도요타의 기업문화 (3) 도요타의 브랜드 전략 4. 정리 5. 한계점 본문 1. 회사소개 1937년 도요타 사키치(Sakichi Toyota)에 의해 설립 2007년 들어 창립 70주년을 맞는 일본 최대의 자동차 생산업체 생산대수 세계 2위(2006년 기준) 2. 연혁 1933. ㈜도요타자동차직기제작소에 자동차부 설치 1937. 도요타자동차공업㈜ 설립 1950. 노동쟁의 등으로 경영위기 도요타자동차판매㈜ 설립 1951. 한국 전쟁 특수에 힘입어 위기에 벗어남 1953. TPS(Toyota Production System) 방식 도입 1957. 미국도요타자동차판매㈜ 설립(크라운 수출 개시) 1982. 도요타자판 과 합병, 도요타자동차 설립 1984. 미국의 GM과 합작하여 미국 내 현지공장인 NUMMI 설립 1989. 렉서스 브랜드 설립 2001. 일본 업계 최초로 영업이익 1조엔 돌파 1) JIT(Just In Time) (가) PULL 생산방식 - 판매계획이 선행되어 이루어진 후에 팔리 는 순서에 맞 추 어 생산계획이 세운다 - 5S : 정리, 정돈, 청소, 청결, 습관화 키워드 성공전략, 도요타, 도요타의, 성공, 도요 |
2017년 7월 29일 토요일
도요타의 성공전략
도요타의 성공전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