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27일 목요일

국제마케팅 UNIQLO 유니클로 성공전략 분석

국제마케팅 UNIQLO 유니클로 성공전략 분석
[국제마케팅] UNIQLO 유니클로 성공전략 분석.ppt


목차
SPA소개 & 선정이유
UNIQLO
의류시장분석 & UNIQLO 성공비결
UNIQLO 전략분석
UNIQLOCK & UTWEET
UNIQLO의 전략적 제휴
경쟁기업 - ZARA
결론 및 시사점


본문
정의
제조업체인 동시에 판매를 병행하는 의류
→ 생산, 유통, 소매를 직접 하는 의류 브랜드
고비용 유통을 피해 대형 직영매장을 운영하여 제품의 흐름 구조가 단순화
되고 비용을 절감시킴으로써 싼 가격에 제품을 공급하고, 소비자의 요구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여 상품에 반영할 수 있는 장점
→ 패스트 패션(Fast Fashion)
SPA기업은 백화점, 대리점을 걸치기보다 점포세가 싼 자체 매장을 운영
대부분 SPA기업은 제조 과정에서 제조 원가를 낮추기 위해 아웃 소싱을 함
대표적인 SPA기업은 UNIQLO, ZARA, GAP, GIORDANO 등

기업선정이유

패스트 패션이라는 큰 틀 속에서도 시장별 특성을 감안한
맞춤형 마케팅 전략으로 승부하는 유니클로의 사례는
레드오션을 블루오션으로 탈바꿈하는 창조적 기업의 성공사례로 주목

유니크, 클로징 웨어 하우스(Unique, Clothing Wearhouse)
→'유니크, 즉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
일본의 패스트 리테일링(Fast Retailing) 사의 대표브랜드
시장수요를 제 때 파악하여 고객들이 편리하고 싼 값에 입을 수 있는
의류를 공급한다' 라는 사업 원칙
모든사람이 질 좋은 캐주얼을 입을 수 있도록 하는 글로벌 브랜드'를
모토로 국적, 계급, 직업, 학력, 연령, 성별 등을 초월해 옷을 만든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음
현재 유니클로는 일본 의류업계를 대표하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음


키워드
국제마케팅, 성공전략, 성공, 전략, 마케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