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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스크린골프(Screen Golf) 2. 시장성(Marketability) 3. 미션(Mision) 4. 비전(Vision) 5. 스크린골프 화면 Ⅱ. 본론 1. SWOT Analysis 2. 5P's 3. 운영방안(Operation Plan) 4. 수익분석(Benefit Analysis)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및 웹사이트 본문 1. SWOT Analysis Strength - 라운딩 대비 저렴한 비용 - 시간 공간의 제약 없이 이용 가능 - 누구나 쉽게 접근 가능 - 골프에 대한 흥미 유발 효과 Weakness - 실제 라운딩 상황 재현의 한계 - 부정적 방향으로의 변질가능성 Opportunity - 소득수준 증가로 골프시장 성장 - 스타선수들의 활약으로 골프에 대한 관심 증대 - 골프의 대중화 - Treat - 동종 경쟁업체 수의 증가 - 골프에 대한 부정적 인식 - (내기골프, 사치, 높은 비용 등) 2. 5P's Product 핵심제품 - 스크린골프 - 실내연습장 - 1개월 3개월 6개월 1년 회원권 주변제품 - 간단한 식품 음료 - 골프장갑, 악세서리 등 각종 용품 참고문헌 스포츠마케팅(2008) / 신승호 / 국민대학교 스포츠마케팅전략(2003) / 김화섭 / 박영사 체육백서(2008) / 문화체육관광부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 엑스골프 http://www.xgolfpro.com/ 키워드 골프, 스크린골프, 스크린, SWOT, 라운딩 |
2017년 7월 28일 금요일
스포츠시설 경영(사업)계획서 스크린 골프장의 신규고객 발굴 전략
스포츠시설 경영(사업)계획서 스크린 골프장의 신규고객 발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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