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28일 금요일

스포츠시설 경영(사업)계획서 스크린 골프장의 신규고객 발굴 전략

스포츠시설 경영(사업)계획서 스크린 골프장의 신규고객 발굴 전략
[스포츠시설 경영(사업)계획서] 스크린 골프장의 신규고객 발굴 전략.docx


목차
Ⅰ. 서론

1. 스크린골프(Screen Golf)
2. 시장성(Marketability)
3. 미션(Mision)
4. 비전(Vision)
5. 스크린골프 화면


Ⅱ. 본론

1. SWOT Analysis
2. 5P's
3. 운영방안(Operation Plan)
4. 수익분석(Benefit Analysis)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및 웹사이트


본문
1. SWOT Analysis

Strength
- 라운딩 대비 저렴한 비용
- 시간 공간의 제약 없이 이용 가능
- 누구나 쉽게 접근 가능
- 골프에 대한 흥미 유발 효과

Weakness
- 실제 라운딩 상황 재현의 한계
- 부정적 방향으로의 변질가능성

Opportunity
- 소득수준 증가로 골프시장 성장
- 스타선수들의 활약으로 골프에 대한 관심 증대
- 골프의 대중화
-
Treat
- 동종 경쟁업체 수의 증가
- 골프에 대한 부정적 인식
- (내기골프, 사치, 높은 비용 등)

2. 5P's

Product
핵심제품
- 스크린골프
- 실내연습장
- 1개월 3개월 6개월 1년 회원권

주변제품
- 간단한 식품 음료
- 골프장갑, 악세서리 등 각종 용품


참고문헌


스포츠마케팅(2008) / 신승호 / 국민대학교

스포츠마케팅전략(2003) / 김화섭 / 박영사

체육백서(2008) / 문화체육관광부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

엑스골프 http://www.xgolfpro.com/



키워드
골프, 스크린골프, 스크린, SWOT, 라운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