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1. 유통전략수립체계 2. 유통경로의 마케팅기능 3. 점포형 소매업 유형의 기본적인 개념 (10개) 4. 무 점포 소매상 유형의 기본적인 개념 (6개) 5. 인터넷 소매업의 전략적 방향 6. 소매상 발전의 주요추세 (8가지 간단히 개념 설명) 7. 소매상 마케팅전략 8. 소매점 믹스를 상품구색 및 수익률 회전율 9. 상인도매상과 대리상의 개념 10. 물적 유통의 개념 11. 최근의 물류환경 12. 물적 유통관리의 목표 13. 물적 유통관리의 기능 14. 최소비용 물류시스템 설계 15. 유통경로 6단계 설계과정 본문 14. 최소비용 물류시스템 설계 제조업자는 최소의 물류비용으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기를 원한다. 이를 위해 먼저 물류비용항목들을 파악 하고 이들을 합한 총 물류비용을 최소화해야 한다. 기업은 각 물류비용항목을 최소화하려는 노력을 하게 되는데, 이러한 의사결정노력을 어렵게 하는 것은 물류비용항목들간에 상충관계가 존재한다는 점이다. (1) 물류시스템의 설계 물류서비스 수준, 주문절차, 재고관리, 보관창고 형태 및 위치, 및 운송방법 들을 체계적으로 통합시키는 일이다. 전략적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계획된 물류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사항들에 대한 이해 및 중요성의 인식을 증대시켜 준다. ① 물류활동에 대한 기업차원의 전략이 미치는 영향. ② 물류관리 경쟁력 향상 ③ 물류 및 유통환경 탐색 ④ 물류비용 감소와 서비스 최적화 키워드 유통경영론, 요약, 유통경로 |
2017년 7월 31일 월요일
유통경영론 요약
유통경영론 요약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