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1.소개 2.생산관리혁신 추진 배경 및 목적 3.생산혁신 방법 4.생산혁신의 성공요인과 성과 5.향후 계획과 시사점 본문 생산혁신 추진배경 1995년 캐논의 주주자본 비율: 35.1%, 유이자 부채비율: 33.6% 높은 부채비율 (2조 900억 엔의 매출액에 비하여 부채는 8,300억) 수익기반의 불균형 수익 원의 대부분을 사무기기에 의존 신제품 개발 과정에서의 문제점 발생 사업부 비대에 따른 구심력 약화 다각화한 여러 사업 실적 악화 (디지털 카메라, PC부문 저조) 목적 부채 청산과 지속적 성장 추구 품질 및 유연성의 향상을 통한 제품 및 서비스의 경쟁우위 확보 코스트 구조의 근본적 개선 캐시 플로(Cash Flow) 경영 개발의 효율화 추구 3D-CAD 도입 노동 생산성 향상 셀 라인 방식 도입 비용 절감(재고 감소, 관리비 절감 - 낭비 방지) JIT방식 도입 키워드 생산혁신, 성공요인, 생산, 혁신, 캐논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