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28일 금요일

유통관리 치킨의 유통과정 -프랜차이즈와 대형마트 비교

유통관리 치킨의 유통과정 -프랜차이즈와 대형마트 비교
[유통관리] 치킨의 유통과정 -프랜차이즈와 대형마트 비교.ppt


목차
1. 기존 프랜차이즈의 치킨유통
2. 기존 프랜차이즈의 치킨유통의 문제점
3. 대형마트의 치킨유통
4. 기존 프랜차이즈의 치킨유통과 대형마트의 치킨유통 비교
5.대형마트의 치킨유통의 효과
6. 대형마트의 치킨유통의 문제점
7. 치킨유통의 보완점





본문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

자가물류를 수행하는 경우가 대다수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도 점포수가 적은 사업 초창기에는 택배 등을 이용하지만 사업이 성장하면서 자가물류로 바꾸는 것은 택배 이용 시 파손, 불량, 변질 등 전체적인물류 품질이 떨어지고 관리도 용이하지 않기 때문

대기업 계열 프랜차이즈

- 대기업 계열 프랜차이즈 기업의 아웃소싱은 대부분 계열 물류회사를 통해 이루어진다.

- 사업 초창기부터 정책적으로 계열사에게 아웃소싱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자가물류를 하다가
아웃소싱을 하는 경우도 있다.,


영세 프랜차이즈

물동량이 많지 않아 자체물류를 수행하기 곤란함, 택배 이용하거나 벤더 업체에게 직납 의뢰
물류보다는 점포 확장에 초점을 두기 때문에 물류에 대한 인식도 떨어짐, 따라서 3자 물류 업체에게도 환영받지 못함
따라서 영세 프랜차이즈 기업들은 업체를 여러개씩 묶어 물류 공동화를 통해 비용절감, 서비스 품질 제고 방안


키워드
유통과정, 유통관리, 대형마트, 유통, 마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