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1일 토요일

소비자행동론 한국과 중국 간 인터넷 오픈 마켓 사용행동 및 태도 비교

소비자행동론 한국과 중국 간 인터넷 오픈 마켓 사용행동 및 태도 비교
[소비자행동론] 한국과 중국 간 인터넷 오픈 마켓 사용행동 및 태도 비교.pptx


목차
1.하루 평균 인터넷 사용시간
2.주로 이용한 쇼핑몰
3.최근 1년 동안 인터넷 쇼핑 횟수
4.최근 1년 동안 인터넷 쇼핑 금액
5.구매 품목의 국가 간 차이
6.결제 방법
7.한국의 성별 인터넷 쇼핑 이용률
8.한국에서 인터넷 쇼핑 이용 빈도
9.최근 인터넷쇼핑 이용 시기



본문
하루 평균 인터넷 사용시간

한국

1시간 미만 7%
1~3시간 미만 40%
3~5시간 미만 30%
5~10시간 미만 20%
10시간 이상 3%

중국

1시간 미만 8%
1~3시간 미만 35%
3~5시간 미만 33%
5~10시간 미만 19%
10시간 이상 5%

한국에서 인터넷 쇼핑 이용 빈도

1회미만 28%
1-2회 32%
2-3회 18%
3회 이상 22%


참고문헌
장원 (2010). 인터넷쇼핑에서 소비자들의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관한 연구-
한국소비자와 중국소비자와의 비교연구. 한남대학교 대학원.

황성민 (2007). 한국과 중국 간 인터넷 오픈마켓 사이트와 이용특성 차이에 관한 비교연
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고천천 (2008). 한국기업의 중국 인터넷쇼핑몰시장 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2010). 2010년 인터넷 이용실태 조사.


키워드
사용행동, 인터넷, 소비자행동론, 오픈, 마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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