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27일 토요일

마케팅 경영이란 무엇인가 독후감

마케팅 경영이란 무엇인가 독후감
마케팅 경영이란 무엇인가 독후감.hwp


본문
what management is??
경영이란 무엇인가??
평소 경영이란 주제에 관한 책을 읽어본적이 없었다. 하지만 이번 마케팅 수업을 계기로 경영에 관해 많은 지식을 얻을수 있었다. 항상 열정과 관심만 있었고, 경영의 의미, 무엇을 어떻게 해나가야 되는것인가 . 아무것도 모르는 것이 현실이엇다.
조금더 경영에 대한 지식을 쌓고 내 꿈을 향해 다가가기 위해, 이 책은 매우 도움이 된다고 느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경영의 의미와 평소 몰랏던 것들을 알기위해서 특히 유념했다.
이책은 경영의 의미, 주요핵심과 의의 , 경영의 원리와원칙, 개인적 시각,전체적 시각에서의 경영의 법칙등의 내용을 가지고 있었다.
나는 경영이란 비젼을 내세워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략을 수집후 선택된 전략을 실행하여 이 전략을 성공적으로 잘 이루어내서 평가하는 것이 경영이라고 생각한다. 이책에서의 저자는 `일을 해내는 조직을 만드는 것` 개인을 통한 성과가 아닌 조직을 통한 성과를 내는 것이 경영이라고 정의하고 있고 여려 성공한 사람의 사례를 적용시켜서 그 원리와 논리를 입증시키고 있다. 비즈니스 리더들과 성공한 사람들의 실례를 분석해서 만든 이 책은 경영의 주요 개념과 성공하는 조직의 변치않는 불변의 법칙을 소개하고 있다.
실례를 들어서 경영의 비전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경영에 관한 도서들 보다 더 잘 이해할수 있고, 도서를 읽는데에 있어서 훨씬 부드럽게 읽을수 있었다.
경영에 관한 책을 처음 접하는 나였기에 어렵게만 느껴질줄 알았지만, 이책은 경영의 기본원칙 , 비즈니스 마케팅 활동에서의 성과를 확실히 보여줌으로써 경영이란 꿈을 가지고 있는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고 나를 재정비하고 향상시킬수 있는 기회가 될수 잇는 책이었다. 1부에서는 경영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사람들이 일하는 이유, 같이 어울어져서 일하는것에대한 답을 설명해 주고 있다. 여기서는 가치 창조,비지니스 모델,전략,조직 등 경영의 핵심 개념을 정리해 놓고 있으며,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과 사례를 적어놓고 있다. 2부에서는 경영의 전략을 성과로 바꾸어내는것에 대해서 설명되어지고 있다.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독후감, 마케팅, 경영, 무엇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