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Ⅰ. 서론 Ⅱ.현 시점에서 주 5일제 1. 주 5일제의 개념 2. 도입 배경 및 목적 3. 현황 4. 주 5일제의 긍정적/부정적 기능 1)긍정적기능 2)부정적기능 5. 체계에 따른 긍정적/부정적기능 6. 우리가 제시하는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2. 현 시점에서의 주 5일제 4. 주 5일제 긍정적/부정적 기능 1) 긍정적 기능 공부로부터 자유로운 시간과 공간 곧 여가의 확대 새로운 가족문화의 형성과 함께 가족생활 만족도의 증가 여가시간의 증대로 개개인의 자질 소길 계발 활동 증가 '나는 누구인가', '나는 이 세계와 과연 어떤 관계가 있는가' 등에 대한 성찰의 중요, 문화의 풍요 1) 부정적 기능 교육에서 빈익빈 부익부 현상으로 교육소외 집단 입시 위주의 교육으로 갈수록 개인주의화 학력저하, 학습 부진아 집단에 대한 대책의 미흡 소비형 가족문화의 확산이 우려 키워드 사회복지, 복지, 사회, 학교, 주5일제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