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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이론 블랙베리 사례 닌텐도 사례 비교 결론 본문 블랙베리는 캐나다의 리서치 인 모션(RIM)이 개발한 스마트폰이다. 블랙베리는 2002년에 미국과 유럽의 비즈니스맨을 타깃으로 나온 제품이다. 블랙베리를 이용하면 휴대전화 서비스 업체가 제공하는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 접속하여 전자 메일을 주고받는 것이 가능하다. 다른 스마트폰들과 구분 지을 수 있는 블랙베리만의 큰 특징으로는 손가락으로 누를 수 있는 쿼티(QWERTY) 컴퓨터 자판과 유사한 키보드 단추가 내장되어 있는 것을 들 수 있다. 블랙베리는 E-mail을 언제 어디서나 쉽고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 전화기능뿐만 아니라 인터넷, 이메일, 일정관리 등 비즈니스 업무를 처리 할 수 있는 핸드폰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블랙베리의 초기 판매대상은 (타켓마케팅) 일반인이 아니라 비즈니스맨으로 잡아 큰 성공을 했다. 참고문헌 블랙베리 표1 : Strategy Analytics『 RIM의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표2: Strategy Analutics, 『 스마트폰 세계시장 점유율 추이 』 표3 : Gatner inc,『세계 스마트폰 시장 규모 』 표4: The Neilson Company, 『Top Three Operating System Share 』 닌텐도 연합뉴스 2012년 1월 27일 자 기사,『日 닌텐도 연간 첫 영업적자 전망 주가 급락』 표1 : Pocketgamer, 『Predictions for mobile games market 』 표2 : Research and Markets, 『Global mobile applications market 』 표3 : Distimo, 『Games, the most popular apps for smartphones 』 표4 : Flurry research company, 『Smartphone vs. console game sales 』 키워드 마케팅, 실패사례, 블랙베리, 닌텐도 |
2017년 5월 29일 월요일
마케팅 블랙베리, 닌텐도의 마케팅 실패사례
마케팅 블랙베리, 닌텐도의 마케팅 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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