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상황분석 모스크바 도시 소개 모스크바인, 모스크비치란 현재 모스크바 내 한류 현황 & 한국기업의 위치 제안 구체적 사례를 통한 한류홍보방안 모색 본문 모스크바 내 한국기업의 위치 하지만 우리 기업의 광고가 '거품'이 아니라는 게 이곳 사람들 얘기다. 삼성전자와 엘지가 러시아 가전시장의 50% 이상을 장악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삼성전자는 2000년 이래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고, 그중 컬러TV는 3년 연속 '국민 브랜드'에 뽑히면서 '국민 브랜드' 마크에 대한 영구 사용권을 얻었다고 한다. 광고만 아니다. 지하철 만난 러시아인이 들고 있는 휴대폰도, 푸틴 대통령을 보좌하는 인사들이 들고 있는 휴대폰도 모두 우리 제품이어서 다시 한번 어깨를 으쓱하게 만든다.삼성과 엘지는 단지 상품만 파는 게 아니라 아예 러시아인 생활속으로 들어가고 있다. 삼성은 '톨스토이 문학상'을 제정 후원하고 있고, 엘지는 시내 한가운데를 흐르는 모스크바강 다리의 광고권을 모두 획득해 '엘지다리'라는 이름으로 재미를 보고 있다고 한다. 참고문헌 <국내 문헌> 유 민. 「한국의 대러 공공외교 이상과 현실」, 21세기 신공공외교와 한러관계 박태규 외. 2005. 「러시아 한류에 관한 연구조사 및 진흥방안」. 국회문화관광위원회 류춘렬 외. 2008. 「한류 확산을 위한 로드맵 구축 연구」. 방송통신위원회 2009. 「러시아 한류의 현황과 전망」. 국회문화관광위원회 김태룡 외. 2006. 「팀제가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행정학보 2007. 「윤리경영 실적」. KOTRA 2010. 「조직행동과 리더십」. 대한상공회의소 < 뉴스 기사 >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79&article_id=0000107216§ion_id=103&menu_id=103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98&article_id=0000165553§ion_id=117&menu_id=117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74&article_id=0000016253§ion_id=106&menu_id=106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98&article_id=0000188737§ion_id=117&menu_id=117 <참고 사이트> http://www.kocca.or.kr/ http://www.culturecontent.com/ http://www.google.com http://www.naver.com http://www.kotra.or.kr/ http://www.mct.go.kr/ 키워드 모스크바, 한류, 홍보, 모스크비치, 방안 |
2017년 5월 28일 일요일
모스크바내 한류 홍보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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