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Define what marketing and discuss it s core concepts. 마케팅의정의 오늘날 사용되고 있는 마케팅이란 용어는 시대와 산업의 발전에 따라 그 의미가 조금씩 변화되어 왔습니다. 마케팅에 대한 접근방법은 보는 관점에 따라 학자들이나 실무자간에 다소 차이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마케팅은 본질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욕구를 파악하여 충족시킴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 인간의 행복을 증진시키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여러 정의 중 에서 사회적 정의와 관리적 정의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역할은 높은 생활수준을 전달하는 것이라고 하는 관점에서의 사회적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Marketing is a societal process by which individual and group obtain what they need and want through creating, offering, and freely exchanging products and services of value whit others." 관리적 관점에서 좁게 정의하면 마케팅은 제품을 판매하는 기술이라고 묘사되어 왔으나 판매는 마케팅의 일부분입니다. 미국 마케팅 학회(AMA)는 마케팅이란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하여 아이디어, 재화, 그리고 서비스의 개발, 가격결정, 판매촉진, 유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이다'이라고 정의했습니다. 마케팅의 핵심 개념 1. Needs(근원적 욕구), Wants(구체적 욕구), and Demands(수요) needs(1차적 욕구)는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가 박탈된 상태(a state of felt deprivation)를 말합니다. wants(2차적 욕구)는 needs를 만족시키기 위한 특정 만족물 을 갈망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그리고 2차적 욕구 충족물에 대한 구매의지와 구매력이 있을 때 수요가 형성됩니다. 따라서 마케팅 관리자는 소비자들의 근원적 욕구가 무엇인지 어떠한 구체적 욕구 충족물을 원하는지 확인하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자사 제품을 구입할 의지와 능력이 있는가를 측정해야 합니다. 참고문헌 1. '마케팅 관리- 정기한저- 2. 고객관계관리(CRM)의 이해 보고서 -경성대학교 경영학과 최용철- 3. 브리테니커백과사전 4. 다음 백과사전 5. 수업자료 노트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마케팅관리, 마케팅, 관리 |
2017년 5월 28일 일요일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