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27일 토요일

성인심리 성인기 건강에 미치는 영향요인과 관련된 대중광고

성인심리 성인기 건강에 미치는 영향요인과 관련된 대중광고
[성인심리] 성인기 건강에 미치는 영향요인과 관련된 대중광고.ppt


목차
서론
도입부

본론
성인기의 분류 및 특성
신체적 변화 및 요인
정신적 변화 및 요인
건강을 위한 대처 방안
건강과 관련된 광고

결론
요약 및 마무리
참고문헌


본문
초기 성인기(20대 후반~50세)

중요한 인생 변화(직업, 가족 형성)

고등교육을 마치고 직업을 가져 경제적인 독립을 이룸
사랑하는 이성을 만나 결혼을 하고 가족을 형성

중년기 (40세~65세)

인생의 선택이 좁아지는 시기(샌드위치, 빈둥지)

자녀들은 집을 떠나고 삶의 경로가 보다 고정
But 개인내 가소성에 따라 다른양상을 보임
(활동적/낙관적인 유형 위축/부정적인 유형)


참고문헌
※참고문헌
 

(1) 생활건강,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2005 신일상사
(2) 성인발달과 생애설계, 2006 김애순, 시그마프레스
(3) 성인 노인 심리학, 2002. 윤진, 중앙적성출판사
(4) 정신건강론(성인기 정신건강)
(5)국가건강정보포털
(6) http://blog.naver.com/side716/50122731376
(7) 성인발달과 생애설계, 김애순 저, 2002, 시그마 프레스
(8) 생애발달 Ⅱ, Laura E. Berk 지음, 이옥경 박영신 이현진 김례리 정윤경 (9) 김민희 옮김, 2009, 시그마 프레스
(10) http://cafe.naver.com/funnyedu.cafe
(11)http://cafe.naver.com/funnyedu.cafe?iframe_url=/ArticleRead.nhn%
(12)http://blog.naver.com/artppper?Redirect=Log&logNo=140057032890



키워드
대중광고, 성인심리, 성인기, 영향요인, 성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