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29일 월요일

경영학 Cass STP, SWOT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경영학 Cass STP, SWOT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경영학] Cass STP, SWOT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pptx


목차
1.브랜드 소개 및 역사
1.1 브랜드 소개
1.2 역사 하이트와의 경쟁 구도

2.맥주 시장 분석
2.1 구조적 분석
2.2 환경적 분석

3.자사 분석
3.1 SWOT
3.2 STP
4. 전략 제안


본문
91년 '낙동강 페놀 사건':
영남 등지에서 두산 제품 불매운동
이 일어나 OB는 큰 타격을 입음.

조선맥주는 1993년 크라운맥주
를 버리고 '지하 150m 천연암반
수로 만든 맥주' - 하이트를 출시.

하이트 맥주시장 점유율 1위 탈환



1992년 진로쿠어스맥주(카스) 설립
- 3사 경쟁체제.

OB라거를 메인 브랜드로 내새워 반전
을 노렸으나 실패.

- IMF 외환위기
- 98년 벨기에 인터브루(현 Inbev)
사에 인수.
- 99년 경쟁사였던 진로쿠어스(카스)
합병.



키워드
Cass, 마케팅, SWOT분석, 전략, 경영학, STP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