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1.브랜드 소개 및 역사 1.1 브랜드 소개 1.2 역사 하이트와의 경쟁 구도 2.맥주 시장 분석 2.1 구조적 분석 2.2 환경적 분석 3.자사 분석 3.1 SWOT 3.2 STP 4. 전략 제안 본문 91년 '낙동강 페놀 사건': 영남 등지에서 두산 제품 불매운동 이 일어나 OB는 큰 타격을 입음. 조선맥주는 1993년 크라운맥주 를 버리고 '지하 150m 천연암반 수로 만든 맥주' - 하이트를 출시. 하이트 맥주시장 점유율 1위 탈환 1992년 진로쿠어스맥주(카스) 설립 - 3사 경쟁체제. OB라거를 메인 브랜드로 내새워 반전 을 노렸으나 실패. - IMF 외환위기 - 98년 벨기에 인터브루(현 Inbev) 사에 인수. - 99년 경쟁사였던 진로쿠어스(카스) 합병. 키워드 Cass, 마케팅, SWOT분석, 전략, 경영학, STP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