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30일 화요일

경영학 나뚜르의 3C, SWOT 분석 및 STP, 4P 전략

경영학 나뚜르의 3C, SWOT 분석 및 STP, 4P 전략
[경영학] 나뚜르의 3C, SWOT 분석 및 STP, 4P 전략.pptx


목차
I 서론
II 자사분석
- 3C
- SWOT
III 전략
- STP
- 4P
IV 결론


본문
아이스크림 시장은 두 시장으로 양분
이코노미 아이스크림 시장 : 슈퍼마켓이나 편의점 등에서 볼 수 있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이루어진 아이스크림 시장(ex. 월드콘, 스쿠류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 하나의 브랜드와 이름으로 다양한 맛과 크기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는 고가격의 아이스크림을 이루어진 시장(ex. 배스킨라빈스, 콜드스톤, 하겐다즈, 나뚜루 등)

-이코노미 아이스크림 시장 : 성장률 평균 3%대로 성숙기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 높은 성장 추이를 보이며 수명주기상 성장기임
(* 또한 해외의 사례에서 보면 GDP가 상승하면 자연스럽게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의 매출이 증가하는 것을 알 수 있음.
)

-배스킨 라빈스 : 아이스크림 인지도 1위(전체 중 45%), 아이스크림 만족도 1위(만족 70%)
-나뚜루 : 아이스크림 인지도 2위( 전체 중 17.9%), 아이스크림 만족도 4위( 만족 55.3%)

-인지도나 만족도 면에서 업계 1위인 배스킨 라빈스에 크게 뒤쳐지고 있는 상황


키워드
SWOT, 나뚜르, STP, 경영학, 분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