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Situation Analysis & SWOT Analysis 2.STP 3.IMC Objectives & Concept 4.IMC Strategy 본문 Competitor 4P - Cass Product → 공정과정에서의 차별화 시도 → 첨단 냉각 필터사용 → 완전 무균 공정(설비의 재질이나 연결 이음새) Price → 런칭 당시, Fresh 맥주임을 고려해 기존 열처리 맥주보다 20% 높은 고가격전략을 채택 Place → Cass는 초기 진로 소주의 유통경로를 활용하여 유통전 략을 수립 → 1차적으로 경인지역, 대형 마트를 중심으로 공략 목표로 설정 → 소형 유통망으로는 Cass Toks 와 같은 맥주 체인점 사업 을 통해 유통망을 확장 Promotion → Cass는 OB맥주에 인수 합병 된 후, 기존에 제품의 공정의 고급화에 초점 → 젊은 층이 맥주 시장의 40% 이상을 차지한다는 조사에 착안하여, 20대 젊은 층을 겨냥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나가고 있다 현재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030을 타겟으로 했다. Electric Run이나 해운대 물풍선과 같은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클럽/페스티벌 등을 즐기는 2030의 속성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진행하였다. SWOT Analysis - 독특한 효모제조 기술로 깔끔한 맛 - 소비자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병디자인 - 높은 성장률 - 20대 대상 4년 연속 맥주 브랜드 모멘텀 1위 - 하이트의 신성장동력 - 젊고 열정적인 이미지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열세- 드라이피니시만을 고집하는 매니아층 없음- 합병 이후 영업망 통합의 지연으로- 수도권&지방간 마케팅 집중도 분산- 타겟시장의 협소성- 참고문헌 1. 한국주류산업협회, 2013, 06. 2. 주류산업분석 2013, 01. (2013industryoutlook-주류) 3. 한경신문 2013, 09, 25.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243960g) 4. 파이낸셜뉴스 2013, 07, 25.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201307260402554340255434&cDateYear=2013&cDateMonth=07&cDateDay=26) 5. 서울 파이낸스 2013, 08, 27.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172384) 6. 하이트 진로 홈페이지 (http://www.hitejinro.com/main.asp) 7. 카스 홈페이지 (http://www.cass.co.kr/) 키워드 맥주, 마케팅, 유통망, 체인점, 타겟, 공략 |
2016년 5월 31일 화요일
Dry Finish IMC 전략
Dry Finish IMC 전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