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Content 01 휴리스틱의 원인과 그 결과 02 휴리스틱을 활용하는 소비자들 03 이용가능성 휴리스틱 대응 전략 04 대표성 휴리스틱 대응 전략 05 기준점 휴리스틱 대응 전략 06 감정 휴리스틱 대응 전략 07 결론 본문 01 휴리스틱의 원인과 그 결과 인지적 구두쇠 인지적 노력을 최소화 하려는 특성 Heuristic 판단편향 불완전한 의사결정 02 휴리스틱을 활용하는 소비자들 기업들은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03 이용가능성 휴리스틱 대응 전략 10개의 장점 보다 1개의 강렬함을! 구체적인 예나 연상이 기억에 얼마나 쉽게 떠오르느냐 중심으로 판단하는 이용가능성 휴리스틱, 질문) 2002 한일 월드컵 직후 월드컵 광고 관련해서 광고 최초 상기도를 조사한 결과 SKT(30%), KTF(20%) 순으로 나타났다. 당시 월드컵 공식 후원사는 KTF였는데 왜 이런 결과가 나타났을까? SKT의 회상 용이성 때문이었다. 키워드 의사결정, 휴리스틱, 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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