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7일 금요일

기업교육-고졸, 대졸사원 의사소통의 기술 communication skills

기업교육-고졸, 대졸사원 의사소통의 기술 communication skills
기업교육-고졸, 대졸사원 의사소통의 기술 communication skills.hwp


목차
Ⅰ. 기본 계획
Ⅰ-1. 개발배경
Ⅰ-2. 요구분석

Ⅱ. 설계 개발
Ⅱ-1. 학습목표
Ⅱ-2. 학습내용
Ⅱ-3. 교수-학습 방법

Ⅲ. 운영 평가 계획
Ⅲ-1. 운영 계획
Ⅲ-2. 평가 계획



본문

Ⅰ. 기본 계획

Ⅰ-1. 개발 배경
○ 최근 고졸사원을 채용을 원하는 회사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 경제 개발 연구원에서 조사한 결과 기업에서 고졸 학력의 사원을 다수 채용하기를 원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중소기업 503개사를 대상으로 2013년 채용계획 을 조사한 결과, 채용계획이 있다 고 답한 기업이 전체의 56.1%였다고 6일 밝혔다. 중소기업들은 평균채용인원 9.4명 가운데 70%에 해당하는 6.6명을 고졸자로 충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즉 앞으로 고졸사원에 대한 채용은 점점 증가할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본 사는 이처럼 사회 전반적으로 고졸사원에 대한 수요와 비중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고졸사원들이 회사에서 겪는 부적응은 무엇인지 의문을 갖게 되었다.
○ 대부분의 고졸사원들이 직장 내의 사회생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학력에 의한 차별을 느끼고 있다고 한다.
본 사에서 문헌조사를 한 기사에서는 고졸사원이 대졸사원과 업무를 함께 수행할 때 학력에 대한 차별을 느끼고 사회생활을 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는 사실이 드러나 있다. 이 기사에 나온 것처럼 취업포털 커리어 설문조사에서 조사한 바에 의하면 고졸 직장인 75.3%는 학력이 직장 및 사회생활에 걸림돌이 된다고 생각함을 알 수 있다. 또 고졸 직장인들은 이직뿐만 아니라 직장 내 대우에서도 차별 역시 존재함이 드러난다. 즉 설문조사 결과 고졸 직장인의 27.7%가 '학력에 따른 직장 내 차별이 심하다'고 응답할 정도로 회사 내에서 고졸사원에 대한 차별은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


키워드
기술, 대졸, 사원, 기업교육, 대졸사원, 의사소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