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PART1-유아용품 수입조사 유아용품 수입추이 유아 용품별 수입액 PART2-유아용품선정 유모차 선정이유 유모차 수입추이 PART3-유모차 분석 유모차 비교분석 비교대상제품 평가방법 구조적테스트 품질평가 평가결과 구매가이드 PART4-유모차 브랜드소개 맥클라렌 잉글레시나 리안 스토케 오르빗베이비 PART5해외&국내비교 비교분석 맥클라렌 마케팅4P 국내브랜드의 한계 PART6 발전방향 국내 브랜드 발전방향 해외브랜드 발전방향 Q&A 본문 유아용품 수입 추이 출산율 하락에도 불구 유아용품 수입은 10년 사상 최초 2억불 을 돌파하는 등 경기에 상관없이 지난 10년간 꾸준히 증가 2000년~2010년 수입 유아용품 연평균증가율은 21.3%로 10년동안 수입 연평균증가율 10.2%를 훨씬 상회 -07년 엔저 이후 일본산이 수입 증가세 주도 -2010년 55백만불 수입 -연평균 증가율 48.3% -미국산 유명브랜드 수입 증가세 -2010년 51백만불 수입 -연평균 증가율 17.9% -국내외 유명브랜드 중국 OEM방식 생산 -2010년 39백만불 수입 -연평균 증가율 35.8% -호주, 뉴질랜드 수입 비중이 전체 시장 중 78.5% 차지 -2010년 36백만불 수입 -연평균 증가율 27.6% 유모차 선정이유 한 가정당 수입은 늘고 맞벌이 가족이 많아지고 있음. 유아용품의 고급화는 출산율 저하와 맞물려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 -골드키즈 열풍 연평균 증가율 35.8%로 수입 유모차에 대한 수요 증가 유모차는 사용시기가 정해져 있고 , 특수한 상황이 아닌 경우 재 구매가 적다. 2010년 39백만불, '00~'10년 연평균증가율 35.8% 2010년 중국 74.6%, 미국 9.6% 비중 중국산 비중이 큰 이유는 국내외 유명 유모차 회사에서 대부분OEM방식으로 생산하기 때문 키워드 용품, 시장조사, 유아용품, 조사 |
2016년 5월 26일 목요일
유아용품 시장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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