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2일 일요일

교육심리 특수한 학습자 이해 및 교육 방법

교육심리 특수한 학습자 이해 및 교육 방법
[교육심리] 특수한 학습자 이해 및 교육 방법.pptx


목차
1.학습 장애
학습장애의 의미 및 특징
교육 방법

2.정신 지체
정신지체의 의미 및 특징
교육 방법

3.정서 장애
정서장애의 의미 및 특징
교육 방법

4. 학습 부진
학습부진의 의미 및 특징
교육 방법

5. 영재
영재의 의미 및 특징
교육 방법

본문
Introduction of 'Special Learners'
* IQ의 이론적 분포에서 표준편자 +2, -2 이상에 속하는 학습자

특수한 학습자

*장애학생 표준편차가 -2이상
-> 특수교육 진흥법

* 영재학생 표준편자가 +2이상
-> 영재교육 진흥법
1. 학습장애
(1) 학습장애의 의미 및 특징
1963년, Kirk 의 '학습장애아 부모의 모임' :
뇌 손상, 난독증, 실어증, 지각 장애로 표현되는 아동집단
학습장애

'정신 지체, 정서 장애, 환경 및 문화적 결핍과 관계 없이 듣기 말하기 쓰기 등의 분야 중 하나 이상에서 어려움을 보이는 장애'

기본 적인 정보 처리 과정의 장애




키워드
교육심리, 교육, 학습자, 심리, 이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