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30일 화요일

요식업체 창업계획

요식업체 창업계획
요식업체 창업계획.hwp


목차
Ⅰ. 사업개요

Ⅱ. 환경 분석

Ⅲ. 영업 계획

Ⅳ. 인력운영계획

Ⅴ. 시설 및 입지

Ⅵ. 제품계획

Ⅶ. 마케팅계획

Ⅷ. 유통계획

Ⅸ. 재무계획

Ⅹ. 사업의 수익성과 기대효과




본문
Ⅱ. 환경 분석

1. 외부환경 분석
외식 산업이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급격히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외식시장의 성장은 경제적․ 기술적 발전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 문화적 변화에서 온 것이다.
1) 사회적 요인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의 확산, 여가 관심 고조, 신세대 및 뉴패밀리 층의 출현, 새로운 가치관 대두
2) 문화적 요인
문화적인 의식향상, 식생활의 서구화, 서구 음식 문화 도입
3) 경제적 요인
경제성장 수입자유화 및 글로벌화 대내 외 경쟁력 강화
4) 기술적 요인
포장기술의 발달, 해외 유명브랜드와 기술제휴 등 이러한 식문화의 새로운 경향으로 인해 식사는 먹는 것 이 아닌 먹는 일 로 규정되며, 특히 외식은 그 자체가 하나의 문화로 창출되었다. 고객들은 값으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감각과 재미로 구매를 하고 있으며 새로운 식문화가 정착되고 있다. 개인회사들과 기업들의 외식에 대한 소비자 의 욕구가 증가된 상태이고, 맛과 서비스가 길들여져 있으면 쉽게 수요를 잃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아야 함으로 끊임없는 메뉴개발과 배달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를 기해야 할 것이다.

2. 주요 환경 변화
외식산업이 미래의 유망 산업 혹은 21세기 우리사회, 경제면에 끼치는 기여도가 클 것이란 예측은 단순히 외식인구의 증가 추이에 따른 것이 아니라 사회, 경제, 문화, 산업과의 환경변화에 따른 복합 산업으로서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하고 싶은 말
요식업체 창업계획에 대한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키워드
요식업체, 창업계획, 외부환경 분석, 프랜차이즈 분석, 도시락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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