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29일 월요일

아동문학 프로젝트 활동의 접근법을 통해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문학활동 교안을 작성

아동문학 프로젝트 활동의 접근법을 통해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문학활동 교안을 작성
[아동문학] 프로젝트 활동의 접근법을 통해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문학활동 교안을 작성.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프로젝트 활동의 접근법

2. 문학을 주제로 한 프로젝트 접근법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프로젝트 접근법은 교사 주도의 교과목 중심의 교수방법에서 탈피하여 학습자 자신이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학습 진행과정에서 학습자 스스로 자신의 학습에서 주체자가 되어 역할을 수행하고 내적으로 동기화 되어 학습에 몰입하는 아동 중심 교육방법과 통합교육과정이다. 프로젝트 수업은 교사가 제시한 문제의 정답을 찾는데 있지 않고 아동들이 동료학생 또는 교사와 함께 협력하면서 주제에 관련된 탐구 문제들에 대해 깊이 있게 보다 능동적, 적극적으로 학습해 나가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프로젝트 활동의 접근법을 통해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문학활동 교안을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유승희(2007). 프로젝트 접근법. 양서원.
지옥정(1996). 유아교육현장에서의 프로젝트 접근법. 창지사.
서정숙 외(2005). 유아문학교육. 창지사.
김경중 외(2000). 유아문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하고 싶은 말
아동문학 프로젝트 활동의 접근법을 통해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문학활동 교안을 작성

키워드
프로젝트, 문학, 활동, 문학활동, 문학활동 교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