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문학이란 2. 아동문학의 활용방법이 다양해짐에 따라 유아들에게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 3. 아동문학의 활용방법이 다양해짐에 따라 유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교실에서 아동문학의 사용은 다양한 언어 활동을 이끌어 내는 데 도움이 되며, 특히 아동문학의 대표적 장르인 동화는 이미지와 움직임, 음향, 음악, 언어, 학습경험의 다양화를 위한 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동화의 극화는 어린이로 하여금 자신의 삶의 경험과 이해를 바탕으로 의미를 새롭게 창조하게 한다. 그러므로 아동 문학 작품을 활용한 학습활동은 어린이들의 창의력 계발에 매우 효과적인 교육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문학의 활용방법이 다양해짐에 따라 유아들에게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정진, 아동문학의 이해, 새미, 2008. 황정현, 동화교육 방법론, 열린교육, 2001. 김상욱, 문학교육의 길찾기, 나라말, 2003. 노들먼, 어린이 문학의 즐거움, 시공사, 2001. 하고 싶은 말 아동문학의 활용방법이 다양해짐에 따라 유아들에게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키워드 아동, 문학, 아동문학, 영향, 긍정 |
2016년 8월 28일 일요일
아동문학의 활용방법이 다양해짐에 따라 유아들에게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아동문학의 활용방법이 다양해짐에 따라 유아들에게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