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표면적 기능 : 정보전달, 감성자극, 친밀성 언어적 요소 비언어적 요소 : CJ 백설 토마토 소스 VS LG X-canvas 본문 ■ 서론 : 발표를 통해 텔레비전이라는 매체의 특성에 따라 텔레비전 광고가 어떠한 특성으로 나타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에 대한 이해가 수반된다면 광고의 본질을 문화와 경제의 시각에서 이해할 수 있고 최종적으로 매체 속 언어에 대한 개념을 확립할 수 있을 것입니다. 표면적 기능 : 정보전달, 감성자극, 친밀성 궁극적 기능 : 구매결정 언어적 요소 1. 소리에 따른 수사법 (두운법, 각운법, 동음이의법/이음 동의법) 2. 비유하기 (직유법, 은유법, 의인법, 의성법/의태법) 3. 변화주기 (대구법, 전치법, 설의법, 반어법, 역설법) 4. 강조하기 (생략법, 점층법, 열거법, 과장법, 돈호법, 영탄법) 키워드 요약문, 텔레비전, 광고, 언어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