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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2. 프로젝트 주제 3. 문헌 검색 리스트 4. 기술 요약 5. 기술 사례 요약 :플랫폼과 스팀(Steam) 사례 본문 2. 프로젝트 주제 'STEAM' 사례를 통한 게임산업에서의 플랫폼 역할 분석 GSL팀은 미국의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사이자, 판매사인 밸브(Valve)사가 운영 중인 STEAM 서비스를 조사하여 최근 게임 산업에서 새로이 등장하고 있는 플랫폼(Platform) 경쟁과 함께 다양한 기술들의 활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Steam은 웹 기반의 클라이언트를 통해 게임을 디지털 상품의 형태로 판매하는 온라인 상점 인 동시에, 사용자가 구매한 게임을 PC에 다운로드 하여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이다. 또한 디지털 상품의 DRM 관리, 클라우딩, 멀티플레이, 커뮤니티 서비스를 모두 아우르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스마트 경영에서 다루고 있는 다양한 IT기술과 함께, 플랫폼 경쟁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는 좋은 소재이다. 이번 조사를 통해 게임 산업 내에서 플랫폼 경쟁 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를 알아보고, 더불어 스팀 서비스가 전 세계 게임 시장에 미친 영향을 분석하여, 플랫폼을 비롯한 다양한 기술들이 소비자와 기업들의 행태에 어떠한 변화를 가지고 오는지, 또한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고 조사할 예정이다. 키워드 플랫폼, 역할, STEAM, 게임산업 |
2017년 4월 27일 목요일
`STEAM`사례를 통한 게임산업에서의 플랫폼 역할 분석
`STEAM`사례를 통한 게임산업에서의 플랫폼 역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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