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9일 토요일

아모레 퍼시픽 AMORE PACIFIC의 경영혁신

아모레 퍼시픽 AMORE PACIFIC의 경영혁신
아모레 퍼시픽 AMORE PACIFIC의 경영혁신.hwp


목차
Ⅰ.서 론
1. 트렌드
2. 기업소개
3. 기업선정동기

Ⅱ. 본 론
1 기업의 인사제도
2. 복리후생
3. 기업문화

Ⅲ. 결 론
1. 고객 만족도
2. 국내 매출
3. 해외 매출

-참고자료

본문

2. 기업 소개

"AMORE PACIFIC"은 헤라, 설화수, 아이오페, 라네즈, 마몽드, 한율, 리리코스, 이니스프리, 에뛰드, 롤리타렘피카, 아리따움 등의 브랜드로 구성되어 있다.
1945 년 국내에서 최초로 화장품 업계 진출하여 1964 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수출을 시작하였다. 현재 미주 , 유럽 , 중국 , 동남아 등 세계 10 여국에 현지법인 및 공장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50 여국에 각종 화장품 및 용품 수출 적극적 마케팅과 고품질 제품을 통해 세계인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988 년에는 서울 올림픽 공식 화장품으로 선정 되었고, 1991년에는 미스 유니버스 공식
화장품으로 선정, 프랑스 유명 잡지 패션 라이프에서 91년, 92년 연속으로 세계 50 대 화장품 업체 중 20 위로 선정 국민의 아름다움과 건강에 관련된 부문에 대한 집중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생활용품 분야, 건강 사업 분야, 기술 집약적 제품들을 자체 개발 생산하는 정밀 화학사업 분야로 진출하였다.
AMORE PACIFIC 은 지난 60여년간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의 대표기업으로서 한국 화장품산업을 선도해왔으며, 54년 업계 최초의 연구실 개설, 현대화 된 대규모 생산설비와 앞선 기술개발력, 그리고, 방문판매라는 새로운 판매경로 구축을 통해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60년대 말에는 국내 화장품 시장의 약 70%를 차지할 정도가 되었다.
그리고 현재 AMORE PACIFIC은 '2015년 글로벌 TOP 10' 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프랑스와 중국, 미국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해외사업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화장품 전문기업 AMORE PACIFIC의 여성인재 사랑은 남다르기로 업계에 정평이 나 있다. 임직원은 물론 고객 대부분이 여성인데다 뷰티 산업 특성상 우수한 감수성을 보유한 여성인재의 육성과 활용이 기업 경쟁력을 좌우한다는 게 기업철학이기 때문이다. 아모레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여성이 일할 맛이 나는 직장을 조성, 우수한 여성인재를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참고문헌
- http://www.amorepacific.com 아모레 퍼시픽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lideshare.net/Gunwoong/ss-10249452
- http://100.naver.com/100.nhn?docid=813064 네이버 백과사전
- http://economy.donga.com/total/3/01/20091126/24379517 동아economy 기사 자료
- http://ch.gomtv.com/3311/24159/399347/101 동영상(연합뉴스)


키워드
경영혁신, 아모레퍼시픽, AMOREPACIFIC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