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Ⅰ. Metro Group Future Store Ⅱ. Multibras Ⅲ. 느낀점 본문 Ⅰ. Metro Group Future Store Q1. What are the pros and cons of compiling data about customers and their shopping habits? 1) Pros 우선 기업 입장에서 볼 때에는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면 실제로 고객이 어느 제품에,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를 알 수 있으므로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고, 또한 고객수요에 따른 적절한 재고수준을 유지함으로써 재고관리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다. 이러한 비용 감소를 통한 원가 절감은 기업의 이익 확대로 나타날 수 있다. 고객 입장에서는 마케팅 비용과 재고관리비용의 절감으로 인한 상품가격의 인하를 기대할 수 있고, 또한 자신이 필요로 하는 물품을 적시적소에 제공받게 되므로 지금보다 쇼핑을 더 쉽고 편하게 할 수 있게 된다. 2) Cons 소비자 측에서는 기업이 고객정보를 축적하는 것 자체가 개인의 사생활 침해라는 주장을 할 수 있다. 고객이 어느 물건을 구매하였고, 어떤 것은 반품하였는지, 주로 쇼핑하는 물품은 무엇이고 어느 매대에 오래 머물러 있었는지, 전체 쇼핑시간은 얼마나 걸렸는지 등이 모두 다 사생활침해의 여지가 있는 정보들이기 때문이다. 페이스북의 경우, 사용자들이 방문한 상점의 위치정보와 사용자의 인터넷 사용패턴정보 등을 광고판매에 활용하고 있는데, 이용자들의 반발로 미국에서 현재 소송이 진행중이다. 키워드 RFID, 멀티브라스, Metro, Multibras |
2017년 4월 29일 토요일
메트로(Metro) & 멀티브라스(Multibras) RFID 사례
메트로(Metro) & 멀티브라스(Multibras) RFID 사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