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7일 목요일

문화마케팅 LG아트센터의 문화 마케팅

문화마케팅 LG아트센터의 문화 마케팅
[문화마케팅] LG아트센터의 문화 마케팅.pptx


목차
서론
1. 선정동기
2. 공연산업의 성장과 경쟁 심화
3. LG아트센터 소개

본론
1. LG아트센터 핵심제품&확장제품
예술의전당과 비교하여
2. LG아트센터의 차별화 전략 -고객참여 유도전략

결론
- LG아트센터의 한계점 및 제언


본문
기업의
메세나 활동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을 실현하는 문화공간

2000.3.27 공익법인 LG 연암문화재단이
문화예술의 창작과 교류를 통한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
이라는 가치 아래 설립한 최첨단 다목적 공연장

관객의 문화적 세계관을 넓히는 수준 높은 프로그램화

과학적인 극장 운영 시스템 전략적 마케팅
- 공연장 운영팀, 공연기획팀, 무대기술팀으로 구성

최첨단 시설을 갖춘 전방위 공연장
- 3개 층, 총 1,103 석의 객석공간,
폭 16.4m, 깊이 25m의 무대


참고문헌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제4판, 학현사, 2011
-이승엽, 『극장경영과 공연제작』, 역사넷, 2002
- 한국일보 , 2011.02.16. 30면
- 헤럴드경제 , 2011.0714.
-예술경영지원센터 http://www.gokams.or.kr
-LG아트센터 홈페이지 www.lgart.co.kr
- LG아트센터 블로그 http://blog.naver.com/lgblog/110109155193
-LG 아트센터 기획팀장 최정휘와의 인터뷰 참조, 2002
http://cafe.daum.net/Opera
-LG 아트센터 House 이선옥 매니저와의 인터뷰 참조, 2012.5.24

키워드
마케팅, 문화마케팅, 문화, LG아트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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