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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IBM의 성장과 위기 3. IBM 실패원인 4. IBM 혁신 5. 현재의 IBM 본문 ) IBM의 성장 1914년 설립된 IBM은 CTR이라는 사무기기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로부터 출발하였다. 1920년대에 IBM은 사무기기 회사로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며 해외시장에 진출하였고, 40년대에 들어서는 세계 78개국에 판매망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이후, 60년대에는 대형컴퓨터 시장의 80%을 점유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며 더욱 성장, 80년부터 89년까지는 세계 어느 기업들보다 더 많은 순이익(510억 달러)을 벌어 들임으로써 '포춘'지 500대 기업 중 가장 수익성이 높은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2) IBM의 위기 이러한 IBM의 시장점유율과 매출액은 계속해서 성장세를 올리는 듯 하였으나, 1987년부터는 증가율이 둔화되었고 급기야 91년부터는 매출액이 감소하고 말았다. 종업원의 1인당 생산성이 경쟁 기업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졌고, 컴퓨터 관련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컴퓨터 산업에서의 메인프래임 중심에서 PC로의 급속한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지 못하였다. 매출액의 감소는 곧 우량주였던 IBM의 주가를 폭락시켰고 세계 컴퓨터 시장에서의 IBM 시장점유율도 85년도에 30%에서 1991년에는 19%로 하락했다. 키워드 IBM, 혁신, IBM 혁신, IBM 실패원인 |
2017년 4월 28일 금요일
IBM의 전략적 혁신
IBM의 전략적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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