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7일 목요일

팔도 꼬꼬면 제품과 촉진전략

팔도 꼬꼬면 제품과 촉진전략
팔도 꼬꼬면 제품과 촉진전략.pptx


목차
01 기업소개
02 제품특징
03 경쟁사 제품과의 비교
04 문제점
05 해결방안
06 결론
07 참고문헌
08 Q&A


본문
하얀색이 주는 건강한 이미지에 소비자들이 호응
'웰빙'과 거리가 멀게 생각됐던 라면이 '웰빙 소비자'를 끌어들임

4. 셀렙 마케팅
셀렙 마케팅이란?
유명인이 직접 상품을 개발하고, 광고나 홍보에 직접적으로 참여하는 마케팅


-시식해 본 사람들의 부정적인 평
-라면 자체를 즐기지 않음

해결방안

01. 팔도 라면 구매 시 한 개 끼워서 제공
02. 꼬꼬면 구매 시 팔도 음료 제품 증정
다양성 추구 -> 맛의 기대치 불충족

비싼 가격
닭 육수의 느끼함트렌드의 변화


해결방안

01.왼쪽 숫자 효과 - 990원
02. 맛에 따른 제품 출시
- 담백한 맛 + 칼칼한 맛
- 담백한 맛 강화 (치킨 분말 농도)
- 칼칼한 맛 강화 (청양고추 농축액, 별첨 소스 첨부 )
03. SNS 홍보 대사 모집
04. 트렌드 형성
- CM송
- 팔도의 날
(매월 8일 30% 할인, 8월 8일 50% 할인)

해결방안
01. 하얀 국물 상품 개발 (시장의 파이 증대)
-프리미엄 제품 출시
- 해장라면 라인의 개발
ex) 콩나물 라면
북어 라면

02.재료의 다양화를 통한 시각적인 효과
- 하얀 국물의 장점 -> 재료의 색 부각
ex) 노랑 : 계란 고명
주황 : 당근
빨강 : 홍고추
초록 : 파






참고문헌
- 한국야쿠르트홈페이지 http://www.yakult.co.kr/

- 팔도홈페이지 http://www.paldofood.co.kr/

- 농심홈페이지 http://www.nongshim.com /

- 삼양식품홈페이지 http://www.samyangfood.co.kr/

- 오뚜기홈페이지 http://www.ottogi.co.kr/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매일 경제 http://mbnmoney.mbn.co.kr/news/view?news_no=MM1000564357

- 하얀국물라면 벌써 점유율 `뚝`2012-05-24

- 한국 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5228969g

- `지는 하얀국물 라면` 점유율 한 자릿수로 급락 2012-05-22

- 뉴스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03&aid=0004098756

- 없어서 못판다는 꼬꼬면 후기, 직접 먹어보니 국물로 올킬 2011-08-18

- 뉴시스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108181617254100

- 건강이 나쁘다? 화이트푸드의 변신 2011-09-26


키워드
촉진전략, 팔도꼬꼬면, 전략, 촉진, 제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