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사례 1.『내일로』 (1) 선정이유 (2) 사례소개 (3) 성공요인 사례 2.『진주유등축제』 (1) 선정이유 (2) 사례소개 (3) 성공요인 사례 3.『마라도 중국집』 (1) 선정이유 (2) 사례소개 (3) 성공요인 4. 『참고문헌』 본문 1. 선정이유 흔히 기차여행이라고 하면 일본이나 유럽, 러시아 등 우리나라보다 해외에서의 기차여행을 쉽게 떠올리곤 한다. 하지만 한국에도 기차여행의 붐을 일으킨 기특한 관광 상품이 있다. 바로 내일로 기차여행이다. 20대라면 꼭 해봐야 할 것으로 손꼽히며 어느덧 젊음의 상징으로 자리 잡게 된 내일로 는 이용 고객이 2007년 도입 당시만 해도 8천명에 불과 했으나 판매 4년차에 접어들어 무려 21배인 17만 명으로 크게 증가 했다고 한다. '내일러'(Railer)'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 내며 단기간에 이렇게 급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청소년들이 내일로를 통해 그들만의 청춘 스토리를 만들어낼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2. 사례소개 요즘 대학생들 사이에 방학기간이나 연휴, 휴학기간을 활용해 내일로 티켓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 하나의 유행이 되었다. 내일로 기차여행은 만25세 이하를 대상으로 하며 KTX를 제외한 새마을호, 누리로, 무궁화호, 통근열차를 자유석 및 입석으로 7일 동안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열차 티켓으로 가격은 5만 4700원이다. 내일로 티켓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저렴한 비용, 전국적인 철도노선을 이용한 편리한 접근성과 각 지역별로 숙박료, 입장료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최소한의 경비로 전국일주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내일로 는 미래를 뜻하는 내일 과 철도의 '레일(Rail)'의 비슷한 단어소리를 이용해서 만들었으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내일 즉 희망의 메시지를 기차여행을 하는 이들에게 주고자 하는 의도로 만들어졌다. 참고문헌 + 진주유등축제 성공요인: http://blog.daum.net/aenaga3086/6978818 + 성공축제 관련기사: http://momonews.com/sub_read.html?uid=15001§ion=section3 http://www.newsway.kr/news/articleView.html?idxno=110815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01&aid=0004586801 http://news.hankooki.com/lpage/society/201012/h2010123021035821950.htm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3383853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3&aid=0003535723 http://news.hankooki.com/lpage/people/201010/h2010101217264091560.htm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7&oid=003&aid=0003468844 http://www.busanilbo.com/news2000/html/2006/1021/060020061021.1018171037.html +진주유등축제열차: http://www.kimchi39.com/484 +축제레드오션: http://nanumnews.com/sub_read.html?uid=22318§ion=sc207 +코레일 홈페이지: http://info.korail.com/2007/railro.jsp +내일로 관련 기사: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31216555972840 책 청춘 내일로 , 박솔희, 꿈의지도출판, 2011. +마라도 관련 기사: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3/23/2012032301514.html +문화관광축제 종합평가보고서 2010 키워드 성공사례, 스토리, 관광스토리텔링, 관광 |
2017년 4월 29일 토요일
관광스토리텔링 성공사례
관광스토리텔링 성공사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