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9일 토요일

BAT(던힐) 마케팅전략

BAT(던힐) 마케팅전략
BAT(던힐) 마케팅전략.doc


목차

I. 기업선정이유

II. 업계현황

III. SWOT분석

IV. S-T-P분석

V. 4P 분석

VI. 마치며




본문
I. 기업 선정 이유

1. 담배 산업에 주목한 이유 :
마케팅 성공사례 개발을 위해 담배산업에 주목한 것은 담배 산업이야말로 근대적인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 선구적인 위치에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Tara Parker-Pope가 쓴 '담배, 돈을 피워라. 씨앗에서 연기까지 담배산업을 해부한다' 에는 담배회사야 말로 광고와 마케팅의 절정을 보여준다고 밝히고 있다. 실용성이라고는 거의 없는 상품을 전세계 수십억의 사람들이 마치 필수품인 것처럼 떼어놓지 못하게 만들고, 게다가 흡연이 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직간접적으로 알고 있는 소비자들까지도 애착을 버리기 힘들게 만드는 놀라운 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담배 회사들인 것이다. 하지만 끝간 데를 모르고 팽창하던 담배산업도 근래에 들어서 흡연의 유해성과 거대 담배 회사들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논란에 휩싸여 그 성장세를 늦추고 있다. 갖가지 정책적 규제와 금연 운동의 확산으로 인해 담배 산업 전반에 걸쳐 위기가 도래한 것이다. 허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담배 회사들의 영향력은 줄어들지 않고 있으며, 오히려 더욱 성장하고 있다. 과연 이 악조건을 극복해내는 힘은 무엇이며 그 구체적인 실천 방법 또한 살펴볼 수 있으리라는 희망을 가지고 담배 산업을 테마로 정했다.



키워드
마케팅전략, 마케팅, BAT, 던힐, 전략, STP분석, P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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