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7일 목요일

서비스경영 CJ택배 서비스 분석

서비스경영 CJ택배 서비스 분석
[서비스경영] CJ택배 서비스 분석.docx


목차
1. 서론
2. 본론
서비스 현황
서비스 문제점
3. 결론
<참고 문헌>

본문
1. 서론

-CJ GLS 국제 택배 사업 영역 확장-
기사입력2012-06-05 17:37

CJ GLS가 네트워크를 늘리면서 국제택배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나섰다. 특히 네트워크 확대와 함께 해외구매대행 고객 영업에 집중하고 있다. CJ GLS는 현재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독일, 영국, 대만 등 해외구매대행 수요가 풍부한 시장을 중심으로 7개국 12개 국제택배 대리점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

CJ GLS에 따르면 최근 전 세계 59개국 334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중동 최대 물류업체 아라멕스(Aramex)와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하며 중동, 아프리카 지역으로 국제택배 네트워크를 넓혔다. 두바이까지 1일이면 배송이 가능해지는 등 배송이 가능해지는 등 배송기간과 요금에서 경쟁력을 강화했다.

-중략-

이런 공격적인 네트워크 확장에 힘입어 올 1,4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40%가량 성장한 물량을 기록하는 등 실적도 크게 성장하고 있다. 이후 해외 법인이 활발히 진출해 있는 동남아 지역으로도 시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참고문헌
1. 한국통합물류협회 홈페이지
http://www.koila.or.kr

2.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2012-02-15 ¡°택배업계, 터미널 신증설 분주 과잉경쟁 '가속화'

3. 우정경재연구소
우체국 택배 사업의 수익 다변화 전략 박중권, 이명규

4. CJ GLS 공식 홈페이지
http://www.cjgls.co.kr


키워드
서비스, 서비스경영, CJ택배, 택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