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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I 전략적 상황분석 (시장분석, 경쟁사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사 분석 Part II 브랜드 컨셉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1. 브랜드 컨셉 2. 브랜드 아이덴티티 PARTIII 브랜드 자산의 활용 및 강화전략 1. 브랜드 자산의 활용 2. 브랜드 자산의 강화전략 Part IV 브랜드자산의 측정 1. 브랜드 인지도 2. 브랜드 선호도 3. 시장점유율 4. 제언 본문 Part I 전략적 상황분석 (시장분석, 경쟁사분석) 1. 시장분석 ● 시장동향분석 현재 시장에서는 경차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증가할 전망이다. 경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분석해 보면 사용과정에 있어서의 편리성과 사용목적에 있어서의 자신의 고급스럽고 독특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아이덴티티 표현에 있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의 전체 디자인뿐 만 아니라 램프, 클러스터, 휠 등 부분품의 디자인 디테일에도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2011년 국내 소비자의 소비에 있어서 3가지 키워드는 기본중시, 니즈세분화, 혁신지향이다. 즉, 소비자 의식이 성숙해지고 다양한 니즈로 인한 독특한 개성연출이 필요해졌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 SWOT -Strength 레이의 강점은 첫째로, 경차의 경제성. 두 번째로 세련된 박스카 디자인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현대인의 과시욕구 충족를 충족하고 있다는 것이다. '박스형'디자인의 레이는 차의 내부와 외부의 공간을 극대화 시키는 디자인을 갖고 있다. 이것은 닛산의 큐브의 디자인을 벤치마킹함으로써 Me-too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디자인은 내부 공간을 극대화 하면서 내부 벽 쪽에 작은 수납공간을 확보 할 수 있어서 효율성을 갖추고 있다. 배기량은 1000cc급 엔진을 갖추고 있고 , 히팅 시트 8개, 에어백, 4단 자동 변속기의 기능을 갖추고 있음으로써 경차 중에서 가장 높은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키워드 Ray, 기아차, 브랜드, 소형차, 브랜드관리, 현대기아차,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선호도, 브랜드 아이덴티티 |
2017년 4월 28일 금요일
현대기아차 레이 Ray 소형차 성공적인 브랜드관리 사례 분석
현대기아차 레이 Ray 소형차 성공적인 브랜드관리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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