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본문 - 2008년은 현대자동차가 해외에 생산기지를 설립한 지 10년이 되는 해이다. 1997년 터키에 생산 공장을 설립한 후 미국, 중국, 인도, 체코 등에 추가로 설립했다. 현대자동차가 해외 진출에 사활을 건 것은 해외 생산 전략 경영이 없이는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가 없기 때문이다. 현재 한국의 자동차 업계는 내우외환에 처해 있다. 내수는 정체되면서 공급과잉 상태가 계속되고 있다. 국내 5개 완성차 업체들은 내수에서 월 10만대 가량을 겨우 팔고 있다. 5년 전 월 13만대 규모와 비교할 때 뒷걸음질 치고 있는 셈이다. 여기에 수입차 업계 공세는 무서울 정도이다. 지난 해 4만대에서 올해는 5만대 판매가 예상되면서 시장점유율 5%를 기록 중이다. 자동차 업계로서는 해외에서 미래를 찾을 수밖에 없다. 후발주자인 참고문헌 전략경영, 기획 관련자료 하고 싶은 말 전략경영과 전략기획 사례 조사한 내용입니다. 키워드 전략경영, 전략기획, 사례, 전략경영과 전략기획 사례, 전략경영과 전략기획, 경영 전략, 현대자동차 전략, Eastman Chemical 전략, 전략기획 사례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