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상점이 변하고 있다 Ⅰ-1. 한계 없는 쇼핑 Ⅰ-2. 셀프 쇼핑 Ⅰ-3. 접근이 용이한 쇼핑
Ⅱ. 이동전화 시대가 열린다
본문 I-3. 접근이 용이한 쇼핑(2)
* 월마트 공급망의 효율성이 오프라인 매장 이율 잠식 * 아마존닷컴과 야후 같은 시장 선도자를 따라 시어즈, 기타 유통체인점들도 온라인 상거래쪽으로 방향 전환
* 무한 카탈로그 개념과 오프라인 상점이 합쳐진 혼합 쇼핑 모형 탄생 온라인 쇼핑 구매 결정 전 천천히 생각하며 서핑 가능 시간 제약 없이 쇼핑 가능 가격비교, 사용자 후기, 지인 추천 가능
* 한계가 없는 쇼핑, 셀프 쇼핑, 항상 접근 가능한 쇼핑 등은 현대적인 쇼핑 경험 “당신의 방식대로 쇼핑하고 당신의 방식대로 구매하라”는 시어즈의 접근법은 매우 쇼핑객 중심적
* 오프라인 매장이 쓸모 없어질까? 상점에서의 쇼핑 경험으로 회귀, 오프라인 매장은 이 모든 쇼핑 경험의 닻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쇼핑 경험에 디지털의 효율성을 다시 가미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오프라인 상점에서부터 이동전화 시대가 열리면서 모바일 쇼핑이 등장하게 된 과정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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