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경영혁신기법의 종류 1) 비전 제시 2) 리스트럭처링(Restructuring), 리엔지니어링(Reengineering) 3) 비즈니스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BPR :Business Process Reenginnering) 4) 전사적 품질경영 (TQM : Total Quality Management) 5) 지식경영 (KM : Knowledge management) 6) 균형성과표 (BSC : Balanced Score Card) 7) 6 시그마 (Sigma)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경영혁신은 조직 구성원과 관계되는 새로운 계획 및 프로그램, 새로운 조직구조나 관리시스템 그리고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 또는 생산공정 기술을 포함하며 보통 해당조직에게 새롭게 인식되는 자체적으로 개발하거나 외부에서 획득한 기기, 시스템, 과정, 절차, 정책, 프로그램, 제품 및 서비스에 반영될 수 있는 아이디어나 행동이 채택됨을 의미한다. 또한 경영혁신은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조직 성과와 효과성을 추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의도적, 계획적으로 추진되는 조직변화라 할 수 있다. 특히 조직변화의 경우 기존 기업의 조직과는 다른 더욱 진보적이고 적극적인 방향으로 추진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경영혁신기법의 종류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신건호(1999). 신경영혁신. 학문사. 장수용(2006). 경영혁신을 통한 기업경쟁력강화 실천기법. 전략기업컨설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