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21일 화요일

청소년기의 친구문제 사례관리(교우문제, 집단괴롭힘, 따돌림, 왕따등, 사례개입)

청소년기의 친구문제 사례관리(교우문제, 집단괴롭힘, 따돌림, 왕따등, 사례개입)
청소년기의 친구문제 사례관리(교우문제, 집단괴롭힘, 따돌림, 왕따등, 사례개입).hwp


목차
1. 사례개요
2. 사례
3. 괴롭히는 학생들의 심리 상태.
★ 집단 따돌림 폐해의 심각성 (+사례)

본문
1. 사례개요
1) 피학대아동 : 영숙 (가명, 중2 여학생)
2) 학대행위자 : 학급 전체 ( 같은 반 중2 여학생 친구들 )
3)주요문제 : 전학 온 영숙이는 친구 한명을 사귀었고, 그 친구에게 전 학교에서 있었던
일을 숨김없이 다 이야기 한 상태.
영숙이는 음악 시험을 보아 혼자 A+을 받아, 다른 친구들이 시기하여
영숙을 괴롭힘.
또한, 영숙과 제일 친한 친구도 동참하여 전 학교에서 있었던 일 까지
이야기 하며 같이 괴롭힘.
2. 사례
영숙(가명, 중 2 여학생)이는 말이 없고 조용한 편이라 친구를 쉽게 사귀지 못함. 학년 초가 되면 혼자서 밥을 먹기 일쑤였고 혼자서 하교하는 일도 많음. 그러다가 아버지의 전근을 계 기로 전학을 하면서 새로운 학교생활을 시작함
-전학 온 첫날 적극적으로 영숙이에게 다가오는 친구가 있었음. 영숙은 기뻤고 그 친구와 급 속도록 친해졌으며 마음에 담아둔 이야기를 숨김없이 나눌 수 있었고 전에 다니던 학교에서 집단따돌림을 받았었다는 이야기도 털어놓음

하고 싶은 말
여러번 자료 보충하고 수정하여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