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의 친구문제 사례관리(교우문제, 집단괴롭힘, 따돌림, 왕따등, 사례개입)
청소년기의 친구문제 사례관리(교우문제, 집단괴롭힘, 따돌림, 왕따등, 사례개입).hwp |
|
목차 1. 사례개요 2. 사례 3. 괴롭히는 학생들의 심리 상태. ★ 집단 따돌림 폐해의 심각성 (+사례)
본문 1. 사례개요 1) 피학대아동 : 영숙 (가명, 중2 여학생) 2) 학대행위자 : 학급 전체 ( 같은 반 중2 여학생 친구들 ) 3)주요문제 : 전학 온 영숙이는 친구 한명을 사귀었고, 그 친구에게 전 학교에서 있었던 일을 숨김없이 다 이야기 한 상태. 영숙이는 음악 시험을 보아 혼자 A+을 받아, 다른 친구들이 시기하여 영숙을 괴롭힘. 또한, 영숙과 제일 친한 친구도 동참하여 전 학교에서 있었던 일 까지 이야기 하며 같이 괴롭힘. 2. 사례 영숙(가명, 중 2 여학생)이는 말이 없고 조용한 편이라 친구를 쉽게 사귀지 못함. 학년 초가 되면 혼자서 밥을 먹기 일쑤였고 혼자서 하교하는 일도 많음. 그러다가 아버지의 전근을 계 기로 전학을 하면서 새로운 학교생활을 시작함 -전학 온 첫날 적극적으로 영숙이에게 다가오는 친구가 있었음. 영숙은 기뻤고 그 친구와 급 속도록 친해졌으며 마음에 담아둔 이야기를 숨김없이 나눌 수 있었고 전에 다니던 학교에서 집단따돌림을 받았었다는 이야기도 털어놓음
하고 싶은 말 여러번 자료 보충하고 수정하여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