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SWOT 분석 4 진입전략 5 실패요인 6 결론 본문 기업소개 - 1998년 9월 Larry Page와 Sergey Brin - 수학용어 구골 (Googol) 총자산 매출액 105억 8000만 달러 (2011) 직원수 32,467명 (2011) 진출한 나라 30개국 환경분석 BCG 매트릭스 최초 시장점유율 저조 브랜드파워 기업인지도 믿고 시장진입 성장성, 잠재성 높은 한국시장 SWOT분석 해외시장 인지도 1위 검색기술의 신뢰성 높은 사용자 만족도 안정된 수익모델 창출 구글 = 검색 이라는 이미지 수익 모델의 부재 아시아 시장 낮은 점유율 국민 특성과 다른 디자인과 기능 역동적 한국시장 온라인 사이트 검색기능 강화 IT 시장의 성장성 경제 성장률 및 소비성향 검색시장의 유연함 모바일 시장의 성장 새로운 분야의 검색기술 다양한 광고기법 개발 진입전략 FDI 현황 2004년 01월 : 최초 국내 법인 구글 코리아 설립 2006년 10월 : R&D 센터 설립 2007년 04월 : 경영진 선임 및 국내검색시장 본격 진출 분석 투자시점 2006년 10월, 본격적 투자계획 발표 투자기간 2006년 기준 향 후 2년간의 투자계획 발표 인재양성 및 한국의 유수 IT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 투자금액 총 1억 4000만 달러 투자방식 한국 정보기술 벤처를 인수함으로써 설립 키워드 시장, 투자, 분석, 년, 검색 |
2017년 4월 2일 일요일
google 구글 해외 진입 전략 실패 사례
google 구글 해외 진입 전략 실패 사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