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일 일요일

google 구글 해외 진입 전략 실패 사례

google 구글 해외 진입 전략 실패 사례
google 구글 해외 진입 전략 실패 사례.pptx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SWOT 분석
4 진입전략
5 실패요인
6 결론


본문
기업소개
- 1998년 9월 Larry Page와 Sergey Brin
- 수학용어 구골 (Googol)


총자산
매출액 105억 8000만 달러 (2011)
직원수 32,467명 (2011)
진출한 나라 30개국


환경분석
BCG 매트릭스

최초 시장점유율 저조

브랜드파워 기업인지도
믿고 시장진입

성장성, 잠재성 높은
한국시장


SWOT분석
해외시장 인지도 1위
검색기술의 신뢰성
높은 사용자 만족도
안정된 수익모델 창출

구글 = 검색 이라는 이미지
수익 모델의 부재
아시아 시장 낮은 점유율
국민 특성과 다른 디자인과 기능
역동적 한국시장

온라인 사이트 검색기능 강화
IT 시장의 성장성
경제 성장률 및 소비성향
검색시장의 유연함
모바일 시장의 성장

새로운 분야의 검색기술
다양한 광고기법 개발

진입전략
FDI 현황

2004년 01월 : 최초 국내 법인 구글 코리아 설립

2006년 10월 : R&D 센터 설립

2007년 04월 : 경영진 선임 및 국내검색시장 본격 진출


분석

투자시점
2006년 10월, 본격적 투자계획 발표

투자기간
2006년 기준 향 후 2년간의 투자계획 발표
인재양성 및 한국의 유수 IT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

투자금액
총 1억 4000만 달러

투자방식
한국 정보기술 벤처를 인수함으로써 설립


키워드
시장, 투자, 분석, , 검색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