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지식조직 Ⅰ. 지식조직의 개념 1. 지식조직의 정의 2. 지식조직의 특징 Ⅱ. 지식조직의 구축 1. 개인 및 조직 학습 2. 학습조직과 지식화 조직 3. 조직의 지식화 주기 본문 지식조직 I. 지식조직의 개념 1. 지식조직의 정의 효과적인 지식 조직 (effective knowledge organization: EKO)이란 조직 전체의 성과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향상된 의사결정 및 조직행동을 창출하기 위해서, 지식을 창조 설명 전달 적용하는 조직이다. EKO의 지식-관련 구성 요소들은 다음과 같다. 지식조직의 구성요소 개인학습요소 : 공식수업, 전자-학습, 개인교습(mentoring) 등과 같은 수단을 통해서 개인의 지식을 향상시킴으로써 인간의 지적자본을 개발하는데 중점을 둔다. 조직개발요소 : 팀워크의 활용 그리고 다른 기업과의 파트너십과 전략 제휴 등과 같은 수단을 통해 사회적 자본을 창출하기 위해서 적응학습(adaptive learning)을 활용한다.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키워드 지식, 조직, 지식조직, 지식근로자, 특징, 개념 |
2016년 9월 1일 목요일
지식조직 지식조직의 개념(정의, 특징)과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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