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28일 수요일

청소년과 성서교육방법-고등학생의 진로와 비전

청소년과 성서교육방법-고등학생의 진로와 비전
청소년과 성서교육방법-고등학생의 진로와 비전.pptx


목차
1. 바바라 브루스의 다중지능 적성검사

2. 토마스 그룸의 프락시스 교육방법

3. 스토리텔링 교육방법


본문
중심 성서 본문

"우리를 창조하신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새 사람으로 변화시켜 착한 일을 하게 하신 분도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안에 이미 오래 전부터 선한 일을 계획해 놓으셨습니다. 우리의 삶이 선하게 되도록 그렇게 계획해 놓으셨습니다." (에베소서 2장 10절)

* 1단계: 자신의 적성에 대해 알아보기
교육방법: 다중지능 적성검사

※ 교육목표

1단계에서는 다중지능검사를 합니다. 성서는 고린도전서 12장 8~11절 말씀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은 '부르심'이라는 주제 하에 첫 시간으로서 각자에게 맞는 재능과 분야를 찾아보는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대상은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로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으로 학생들이 첫 시간부터 너무 긴장하지 않고, 자신에게 맞는 적성을 찾아가는 시간입니다.

키워드
우리, 방법, 사람, 교육, 성서, 교육방법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