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30일 금요일

조리의 기초와 실제(조리방법, 조리의특성, 교직수업계획안, 중학생대상수업계획서, 교수학습지도안)

조리의 기초와 실제(조리방법, 조리의특성, 교직수업계획안, 중학생대상수업계획서, 교수학습지도안)
조리의 기초와 실제(조리방법, 조리의특성, 교직수업계획안, 중학생대상수업계획서, 교수학습지도안).pptx


목차
1. 학 습 목 표
2. 조리에 의해 좋은 점
3. 조리 순서
4. 쉬어가기
5. 계량 기구 사용방법
6. 씻 기
7. 식품을 써는 목적
8. 칼 잡는 방법
9. 칼 사용 방법
10. 맛내기
11. 익히기
1) 끓이기와 삶기
2) 데치기
3) 조리기
4) 찌기
5) 굽기
6) 볶기
7) 부치기
8) 튀기기
12. 안전 및 유의사항
13. 날것으로 조리하기
14. 조리 실습 시 준비와 주의 사항


본문
조리에 의해 좋은 점
ㄱ. 보기에 아름답다.
ㄴ. 식욕을 돋군다.
ㄷ. 소화 흡수 잘 된다.
ㄹ. 위생적이다.
ㅁ. 조리된 음식은 저장 기간이 길어진다.

조리 순서
다듬기
→ 계량하기
→ 씻기
→ 썰기
→ 맛내기
→ 익히기
→ 담기

쉬어가기
눈이 먼저 먹는다
말을 물가로 끌고 갈 수는 있어도,
물을 마시게 할 수는 없다

<중 략>

씻 기
- 식품의 종류와 모양
- 조직에 따라 물에 담가 손으로 문질러 씻기
- 흐르는 물에 헹구기
- 세제 용액에 담갔다가 씻기
- 껍질을 벗기기 전, 썰기 전에 씻기
→수용성 영양소, 맛, 향기 성분이
- 물에 녹아 씻겨 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하고 싶은 말
최선을 다해서 작성하였습니다.


키워드
조리의기초와실제, 조리방법, 조리의특성, 교직수업계획안, 중학생대상수업계획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