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1일 토요일

유통관리 세븐일레븐 분석

유통관리 세븐일레븐 분석
[유통관리] 세븐일레븐 분석.pptx


목차
1.세븐일레븐 소개

2.SWOT 분석

3.STP 분석

4.4P 분석

5.문제점 및 개선점
빅데이터 시대의 도래
새로운 4P에서의 세븐일레븐
찬이의 하루


본문
SWOT분석
지하철역 최다 입점
경영 시스템
브랜드가치 1위
가격 경쟁력

변화에 대한 미온적인 태도
최근 이미지 하락
취약한 프로모션

1, 2인 가구의 증가
편의점 서비스의 다양화
'알뜰 편의점 쇼핑족' 등장

경쟁사의 차별화 전략
편의점 업계 포화, 매출 감소
기업형 슈퍼마켓의 증가

문제점 및 개선점
O/W 에서 O/S 로 !

지하철 이용객 증가
변화에 대한 미온적 태도

지하철 이용객 증가
지하철역 최다 입점

가격에 대한 민감도 증가
가격 프로모션 홍보 취약

가격에 대한 민감도 증가
가격 경쟁력

스마트폰 혁명과 데이터 저장 및 전송 기술의 발전으로
사람들의 일상적인 행동이나 습관처럼 과거에는 수집하기조차 어려웠던
미시적인 정보까지 수집, 분석, 활용이 가능해진 시대를 의미

그밖에도
비오는날 우산대여

아침밥 할인 서비스

기념일 관련 쿠폰 발급


키워드
증가, 편의점, 가격, 분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