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24일 일요일

마케팅 이문설렁탕의 STP전략

마케팅 이문설렁탕의 STP전략
[마케팅] 이문설렁탕의 STP전략.hwp


목차
1. 이문설렁탕의 STP전략

2. 이문설렁탕의 4Ps

3. 핵심성공요인

4. 향후 보완해야 할 점



본문
Targeting
① 서울이나 서울 근교에 사는 50대 이상의 자녀가 출가한 노년층들, 설렁탕 이용이 간헐적이지 않은 규칙적 이용자들이며 전통을 중시하고 건강에 대한 욕구가 높아서 웰빙식 지향
② 종로에서 출퇴근하는 30대와 40대의 기혼 중산층. 건강식을 중시하고 빨리 먹고 쉬는 시간을 확보하길 원하는 직장인의 특성상 빠르게 나오는 음식을 추구, 매우 규칙적인 설렁탕 이용

Positioning
이문설렁탕은 소비자들의 인식 속에 그 어떠한 음식보다 웰빙의 측면이 강함을 인지시키고,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서 건강식임을 강조한다. 또 빠르게 나오는 음식의 특성을 부각시켜 많은 직장인들이 부담없이 찾을 수 있는 인식을 자리잡게끔 하고,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의 설정을 통해 중산층 언저리 소득층의 수요를 끌어들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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