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CGV를 선택한 이유 1-2p CGV가 지향하는 서비스 품질 가치 3p CGV가 제공하는 서비스들 1~3 4-6p CGV의 서비스 접점요인 성공요인들 1~4 7-10p 내부직원 만족도를 높이려는 CGV의 노력 1~3 11-13p 고객만족과 충성도를 높이려는 노력 1~514p-18p CGV의 서비스 수익 체인 요약 및 결론 1~2 19p-20p 주관적 견해 21p 참고문헌 22p 본문 CGV의 영화관 현장직원 명칭의 변천 : 이전까지 Staff →2009년 10월이후 미소지기 미소지기란? : 고객과의 접점에서 활동하는 만큼 CGV에 방문하는 고객의 미소를 잃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CGV가 강조하고 있는 미소지기의 조건 1.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열정" 2. 사명감을 가지고 정성을 다하는 "봉사정신" 3.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본자세 "친화력" 4. 다양한 스트레스 상황에서 견디는 능력 "평정심" CGV는 영화관에서 고객접점 업무를 수행하는 현장 근무자들에게 자긍심과 책임감을 부여하고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하고자 '미소지기' 라는 직책 네이밍을 부여하였습니다. CJ그룹이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복합 문화공간을 표방한 CGV청담씨네시티'를 최근 열었다. 지난 8일 밤 둘러 본 CGV청담씨네시티는 CGV,E&M,푸드빌,오쇼핑 등 CJ그룹 주요 계열사들의 역량이 집결된 미니 CJ타운 이었다. 1층 로비에는 CJ푸드빌의 외식브랜드인 라뜰레이뚜레쥬르 투썸커피 비비고 ,2층엔 고급 스테이크 레스토랑인 더스테이크하우스 가 들어섰다. 대개 영화관 1층에 있는 매표소를 8층으로 옮기는 대신 CJ의 외식 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운 것이다. CGV청담씨네시티에는 일반 상영관이 없다. 5~13층에 들어선 7개 상영관은 각각 다른 컨셉트로 특화했다. 11층 프라이빗 씨네마 는 영화와 파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중층형 라운지로,1~2층 외식매장에서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10층 스윗박스 프리미엄 은 연인들을 위한 커플 영화관이다. 9층 비트박스 엔 음향 진동좌석이,7층 비츠 바이 닥터드레 엔 최고급 헤드폰이 설치돼 음향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겨냥하고 있다. 13층의 4차원(4D) 상영관 4DX 에선 링 위의 로봇들이 강렬한 펀치를 날릴 때마다 좌석이 요동쳤다. 객석을 360도 포위하듯 촘촘히 달린 80개의 스피커로 듣는 입체음향이 인상적이었다. <`CGV청담씨네시티` 리뉴얼 오픈 영화ㆍ쇼핑 `CJ브랜드`로 채웠네> 한국경제, 2011/11/09 참고문헌 <2008 영화산업통계, 통계청> 국내 영화산업 전반 소개 <극장가 간식도 이젠 블록버스터//스포츠서울,2010/07/08> 스낵 아일랜드 소개 http://news.sportsseoul.com/read/entertain/850506.htm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01&aid=0000592319 <영화산업 과점 심화 CGV 점유율 27%로 1위//미디어오늘, 2009/05/14> CGV의 점유율 조사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79628 키워드 서비스, CJ, 서비스품질관리, 수익, CGV |
2017년 9월 24일 일요일
서비스품질관리 CJ CGV의 서비스 수익 체인
서비스품질관리 CJ CGV의 서비스 수익 체인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