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1.인간중심 교육과정이란? 2.배경 및 유래 3.주요내용 4.장 단점 5.인간중심 교육과정과 우리나라 본문 1970년 에 들면서 인간성 상실과 비인간화 현상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제기됨에 따라 학문중심 교육과정이 비판을 받았고 인간중심 교육과정이 대두되었으며, 인간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따듯하고 우호적인 교육방법을 취하며 사람의 온전한 자아실현을 목표로 하는 교육과정이다. 잠재적 교육과정을 표면적 교육과정과 똑같이, 경우에 따라서는 더 중시한다. 학교환경 전체를 인간중심적으로 조성하는 데 노력한다. 인간중심 교육과정의 개념은 그 목표를 자아실현에 둔다. 인간주의적인 교사를 필요로 한다. 키워드 교육과정, 인간중심, 인간, 중심, 교육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