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1.교육개혁의 개념과 목적 2.우리나라의 교육개혁과 사례 3.동아시아와 서양의 교육개혁과 사례 4.철수 조가 생각하는 교육개혁 방향 본문 현재의 교육제도와 운영방식에 변화를 가져오기 위한 의도적 노력 교육에 대한 이상이 담기게 됨 이러한 이상은 교육현상 속에 파고들어 힘을 발휘할 수 있어야 함 내용 ▒ 2003년 도입, 전국 7개 ▒ 시장 경제의 원리에 맞추어 학교교육의 다양화에 목적을 둔 '고교 다양화 300프로젝트'의 일부분 ▒ 사교육비 절감, 교육의 질 향상, 학부모와 학생의 선택권 향상 ▒교육 개혁의 목표가 가시적으로 학교 현장에 가시적으로 드러남 3년마다 만 15세 학생들의 기본 능력을 국제적으로 비교 측정하는 사업으로 읽기, 수학, 과학 성취도 수준 파악 및 이에 영향을 주는 배경 변인과의 연계 분석을 통해 각국 교육 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를 제공 대부분의 국가에서 의무교육이 종료되는 시점. 따라서 PISA 결과는 각 국의 의무교육 체제의 효율성을 비교가능 기존의 공립학교 틀 내의 제도적 개혁과는 다르게, 교육 취약지역에 정부와 민간의 파트너십에 기반해 새로운 형태의 학교를 설립, 운영하려는 시도 >> 국고로 재정 지원을 하되, 민간 스폰서가 인사, 예산 집행, 교육과정 편성 등 학교운영에 관한 모든 권한을 갖는 학 교운영위원회의 다수를 구성하고, 책임적으로 운영하도록 함 키워드 교육개혁, 교육, 개혁, 교사 |
2017년 9월 22일 금요일
교사와 교육개혁
교사와 교육개혁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