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21일 목요일

중학교 국어 교과서 분석 쓰기 영역

중학교 국어 교과서 분석 쓰기 영역
중학교 국어 교과서 분석 쓰기 영역.ppt


목차
1. 쓰기 영역 글의 '수준과 범위', '성취기준'
2. 7학년 각 단원의 교수-학습 계획
교수-학습 운용
교수-학습 평가
3.8학년 각 단원의 교수-학습 계획
교수-학습 운용
교수-학습 평가
4.Q & A



본문

ㆍ 평가 목표
① 자신의 경험 중 의미 있는 경험을 선정한 후, 그 선정 이유가 드러나도록 글을 썼는가?
② 글을 쓰는 과정에서 경험을 공유하지 못한 독자를 고려하여 글을 썼는가?
③ 독자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주는 적절한 표현을 사용하였나?






ㆍ 평가 방법 : 과정 평가
과정 중심 모형을 교수ㆍ학습 모형으로 채택했기 때문에, 평가 방법 역시 과정 평가를 지향해야한다.
 자기 평가 : 학생 스스로가 자기 글에 대하여 평가하는 방법
 상호 평가 : 학생들이 작은 모둠으로 나누어져 다른 학생의 글을 읽고 평가 의견을 교환하는 방법

ㆍ 평가 목표
① 창의적인 생각과 참신한 표현의 개념에 대해 이해하였는가?
② 격려나 위로가 필요한 상황에서 적절하고 참신한 표현을
잘 사용하였는가?






ㆍ 평가 방법 :  상호 평가


키워드
교과서, 중학교, 국어, 교과, 영역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