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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동기 및 이슈화(앞으로 보고서가 나가야할 방향 제시) 2. 자사분석 3. 시장분석 4. 뉴발란스의 PPL마케팅 5. 경쟁사분석 6. 소비자분석 7. Issue와 자료들을 통해 얻은 소비자행동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 본문 (4) Promotion - 브랜드 이미지 단시간 급격히 높일 수 있는 PPL - 얼리어댑터를 중심으로 형성된 인지도를 광고, PR등을 통해 대중적으로 확대 4) SWOT 분석 (1) Strength - PPL 마케팅 +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 `운동화도 패션` 컨셉트 :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룩 창조 (2) Weakness - 러닝화에 집중된 브랜드 인지도 (의류부문의 경쟁력 약화) - 스포츠 브랜드의 낮은 시장 점유율 출처 : 백풍렬, LG 주간경제. '아디다스가 리복을 인수한 이유', 2005 출처 : Harvard Business case Review, New Balance Athletic Shoe, Inc, 2006 (3) Opportunity - 차세대 의류 브랜드 인정, 트랜드의 변화 - 의류 시장의 가능성 (4) Threat - 워킹화의 등장 - 짝퉁시장 뉴발란스 인기에 편승해 `짝퉁`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 오픈마켓 등에서 `뉴발란스`를 검색하면 운동화가 줄줄이 올라온다. 하지만 정품은 아니라는 지적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정품 최저 가격은 성인용이 6만9000원, 어린이용이 5만9000원인데 2만~3만원에 팔리는 짝퉁 상품이 널려 있다 며 짝퉁은 대개 육안으로 식별할 수 있으나 진품과 구별하기 힘든 것도 있다 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백화점 업체가 운영하는 쇼핑몰 외에 인터넷에서 파는 뉴발란스는 짝퉁으로 보면 된다. 고 덧붙였다. 3. 시장분석 2009년의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리세셔니스타 (recessionista) 라는 신조어가 탄생했다. 키워드 뉴발란스, 브랜드, 분석, 소비자, 짝퉁 |
2017년 9월 24일 일요일
뉴발란스 NEW BALANCE 소비자행동
뉴발란스 NEW BALANCE 소비자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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